■연산메탈 VM현장에서 만난 소소한 감사

 

♬  기분좋은 1,000감사 도전=지난 5월 19일 연산메탈 임직원들은 동아전기 VM현장을 참관하면서 동아전기 VM 심사과정에서 직원들의 100감사쓰기 도전자가 계속 나오자, 이에 질세라 “우리도 해보자”라며 1,000감사 목표 달성을 의미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하며 기자에게 기념사진을 요청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기분좋은 포옹=지난 5월 18일 연산메탈 VM현장에서 만난 환한 표정의 여성 한 분이 들어서길래 “저 분은 뉘신지?”라고 주변에 물어보니 안재혁 대표의 아내되시는 분이라고!!! 매력 빵빵 터치는 부산 사나이의 마음을 사로잡은 분이 누군가 참 궁금했었는데… 내친 김에 인증샷을 요청했더니 예쁜 웃음을 머금은 채 순식간에(?) 포옹이 이어졌습니다. 역시 부산 사람들은 화끈하네! 
‘부산 사나이’ 안재혁 대표님과 ‘부산 가시나’ 이영숙 실장님의 아름다운 포옹 덕분에 주변 사람들의 입가에 미소가 번졌습니다. 척척 손발 맞춰준 두 분께 감사합니다.
 


■연산메탈 감사개선 보고서 / 김진영 연구원

2019년 12월 30일 정철화 박사님과 ‘가치관세우기’라는 목표로 여덟 시간 만남을 시작하여 꾸준하게 달려오고 있습니다.

가치관 품질혁신과 드러내기 경영에 대하여 인식도 현상파악을 보고 가치관 품질 혁신을 위하여 미션과 핵심가치 및 비전을 수립 선정해보고, 매일 진행하는 VM에 대하여 강의를 듣고 당해 1월 10일 킥오프를 하였습니다.

감사를 기반으로 하는 VM을 위하여 서울에서 진행되는 T.B.V.M을 대표이사님 이하 경영지원팀원까지 함께 교육을 받고, 타사의 벤취마킹도 수없이 하고있습니다.

4월까지 54,050개의 감사가 모였으며, 4개월이 채 되지 않는 시간 동안 1인당 약 300개의 감사가 누적이 되었으며, 보완되고 있던 작성 보상기준이 마련이 되면서 추가 100감사, 300감사 등을 작성하는 조직원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2019년까지는 매월 전직원 안전, 환경, 품질 개선을 위한 3.3.3작성을 통하여 개선내용 부분을 상위팀에서 검토하여 전직원에게 공유하고 개선을 해나갔으나 올해는 VM 도입 이후 2주 전(5월 6일)부터 1일 1개선 실천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현재 69건의 개선 진행건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이제는 당사에 맞춰 양식도 변경하여 진행하고 독려를 하고있으며, 대표이사는 작은 것에도 변화와 혁신을 이뤄내자고 독려를 하고 있습니다. 이 개선은 환산된 금액도 있지만 보이지 않는 무형의 효과가 더 클 것으로 예상이 되고있습니다.

연산메탈은 지난해 1/4분기 대비(127억) 15억 매출증가를 하였으며, 코로나19 사태임에도 불구하고 기존사업의 고른 성장과 전직원들의 노력으로 매출 기여가 있었으며, 35년업 저력으로 2020년부터 적용한 VM을 받침삼아 매출증대 및 영업이익, 순이익이 전년대비 흑자전환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감사와 VM의 효과로 임직원들의 긍정 마인드가 오르고 지속적인 성장을 내다보고 있으며, 안재혁 대표이사의 목표는 VM 정착입니다. 오로지 VM 활동으로 인하여 개인, 가정, 직장의 변화가 연착륙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